MBN 건강 예능프로그램 <엄지의제왕> 300회 특집에 황은주 원장님이 출연했습니다.
의료계 각 분야의 최고 전문의 10인 중 피부과 전문의를 대표하여 3대 국민질환을 정복하기 위한 자문 위원으로 출연하여 많은 조언을 해주셨습니다.

1부와 2부로 나눠진 <엄지의제왕> 300회 특집 방송은 고혈압, 고혈당, 고지혈 3고 완전정복! 이라는 주제로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1) 고혈압 약, 탈모를 유발한다?

고혈압 약은 피부에도 부작용을 발생시킬 수 있는데, 평소 복용중인 고혈압 약이 본인의 몸과 맞지 않으면 피부 발진이 생길 수 있으며, 이런 경우 고혈압 약이 피부의 미세 혈관에 염증을 일으켜 이로 인한 피부 발진이 두피에 나타나게 되면 모발의 성장을 방해해 탈모를 유발할 수 있다고 조언해 주셨습니다. 또한 피부 곳곳에도 미세한 발진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2) 고혈압 약, 피부 재생을 방해한다?

고혈압은 숙면을 취하지 못하는 것과 연결이 되는데, 밤에 불면증으로 인해 숙면을 제대로 취하지 못할 시 밤에 분비되는 성장호르몬이나 세로토닌 분비가 줄어들어 피부 콜라겐 재생을 방해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질병은 한 번 찾아오면 쉽게 사라지지 않기 때문에 평소 건강관리에 힘쓰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이러한 피부 질환은 피부과 전문의에게 진단 받아야 정확한 원인과 해결방법을 찾을 수 있습니다.
피부 고민이 있으신 분들은 건강한 피부를 위한 더삼점영피부과에 언제든 문의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