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출의 계절 여름!

겨드랑이나 다리같은 부위의 영구제모를 해볼까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을텐데요.

다들 쉽게 생각하지만, 또 궁금한 것은 많은 영구제모의 모든 것을 알아보겠습니다.

ti193a1205

Q : 레이저제모를 하려고 하는데. 태닝을 하지 말라고 하더라고요 무슨이유인가요?

레이저 제모는 털에 있는 멜라닌 색소를 타겟으로 하기 때문인데요. 그래서 피부색이 무척 어두운 경우는 부작용의 가능성도 높습니다.

물론 어떤 제모이던간에 1회에 충분한 제모효과가 나는 경우는 없습니다. 여러번에 걸쳐서 제모시술을 받아야하는데요. 제모는 일반적으로 털이 굵고, 색이 짙고 두꺼울수록 제모효과가 높습니다. (다만 수염의 경우 두껍거나 얇거나 다른 털보다 효과가 저하되는 편입니다)

또한 시술부위에 따라서 털의 생장시간이 다르고 레이저는 성장기의 털에만 작용하기 때문에 최소 4주에서 6주간의 시간을 들여 반복적인 제모가 필요합니다.

제모후에도 또 털이 자라났어 라고 느끼는 것은, 성장주기 털이 아직 다 제모되지않았기 때문에 일어나는 현상입니다.

yay8a4309

Q : 사춘기 딸이 겨드랑이 털이 많다고 고민입니다. 아직 성인이 되지 않았는데 영구제모를 해도 괜찮을까요?

일반적으로 소아에게 영구제모를 권하지는 않지만, 그렇다고 소아에게 영구제모가 금기사항은 아닙니다. 아직 다 자라지 못한 소아의 경우는 레이저 제모의 통증을 어른보다 크게 느낄 가능성이 있기 때문인데요.

또한 소아와 성인은 체모의 분포가 다르며, 어렸을 때 많았던 털이 성인이 되면서 저절로 사라지는 경우도 있어서 아주 어린 나이부터 제모를 권하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어린환자가 눈에 띄는 다모증으로 고통 받는 상태라면 레이저치료가 불가능하지 않습니다.

 wmtg095483

Q : 수염이 너무 빨리 자라는 남자입니다. 영구제모를 하고 싶은데, 어떻게 진행되나요?

턱주변에 모근이 너무 많거나 성장이 빠르다면 레이저 제모로 효과를 기대해볼수 있습니다. 레이저 제모는 레이저가 모근에 착용하여 모근을 파괴 시키는 원리로 1회 시술만으로도 수염이 자라는 속도를 늦춰줄수 있습니다.

턱수염제모는 시술시 통증이 나타날수도 있어 마취크림을 바르고 진행하게되는데요. 한번에 30분정도의 시간이 소요됩니다. 한번의 제모로는 수염이 제모되지는 않고 여러번 시술을 받아야 제모 효과를 누릴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가급적이면 한달가격으로 여러차례 시술받는 것을 추천합니다.

제모 후 일상생활이 가능하지만 사우나나 격렬한 헬스등의 피부의 자극을 주는 운동은 일주일 정도 삼가하는 것이 바람직 합니다.